턱관절 시술종류

턱관절 스프린트 장치

턱관절 스프린트 장치란?
이를 악무는 습관, 이를 가는 습관등 환자의 의자와 관계 없이 가해지는 턱의 무리를 완화 시키기 위해 환자의 치아배열과 턱관절에 맞게 정밀하게 제작되는 장치를 이야기 합니다.

턱관절 스프린트 치료방법

1.정밀진단

처음 내원시 턱관절 증상을 체크하고, 턱관절증상이 발생된 원인에 대해서 파악합니다. 필요에 따라 정밀 X-ray 촬영 및 연구모델 제작을 위한 본을 제작합니다.

2.원인 파악 및 치료계획

악관절증 발생 요인에 따른 치료계획을 수립니다. 스프린트 장치가 필요하다면 치아의 교합을 볼 수 있는 정밀인상 작업은 진행합니다.

3.스프린트 장치 장착 및 물리치료와 약물치료의 병행

턱관절증의 증세는 보통 한가지 요인에서 발생되는 것이 아닌 복합적 요인으로 인한 증상일 경우가 많습니다. 스프린트 장치는 가철성 장치이기 때문에 치과의사의 지시에 따라 필요시마다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잠을 잘때, 긴장된 작업을 할때 등)

스프린트 장치는 교합의 변화에 따라 미세한 조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치과의사의 지시에 따라 정지적으로 내원하셔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턱관절증을 완화 시킬 수 있는 물리적인 치료(온찜질, 턱관절 물리치료)등을 병행하셔야 하고, 증상의 완화를 위해 치과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물 치료를 병행 하실 수도 있습니다.

4.정기검진

턱관절증은 단시간내에 해결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인 정기검진이 필수입니다. 악습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치과의사와 담당 치과위생사의 지도에 잘 따라 주시고 주기적인 검진으로 턱관절과 교합등의 이상은 없는지 꼭 체크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